천지조화 태을주 수행, 도공이야기

<파리 테러> "IS 테러는 '최후의 전쟁'의 전조" 본문

지구촌개벽뉴스

<파리 테러> "IS 테러는 '최후의 전쟁'의 전조"

최미숙(대구) 2017. 4. 12. 11:06

<파리 테러> "IS 테러는 '최후의 전쟁'의 전조"

 

<파리 테러> "IS 테러는 '최후의 전쟁'의 전조"


2015/11/17 

 

WP 분석…"교리에 따른 시리아 지상전 유발이 IS의 목표"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의 잇단 테러 행위는 이교도들을 시리아로 끌어들여 종말론적 사상에 기반을 둔 최후의 일전을 벌이기 위한 계획된 행동일지 모른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IS가 배후에 있는 것으로 알려진 파리 테러와 러시아 여객기 추락이 "자기 파괴적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IS가 최우선시해온 종말론적 임무에 정확하게 부합한다는 시각이 있다"고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S는 지난 13일 프랑스 파리에서 연쇄 테러를 자행해 최소 132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또 지난달 31일 이집트 시나이 반도 상공에서 추락해 224명이 사망한 러시아 민항기 사고 역시 IS가 기획한 테러라는 정황이 나오고 있다.

다만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파리 테러로 지상군 투입 압력을 받으면서도 "IS가 국가인양 대응해준다면 그들의 계략에 놀아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군력을 활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IS가 최근 시리아·이라크에서 점령 영역을 잃으면서 신규 전투원 충원에 어려움을 겪자 반전의 계기로 일련의 테러를 준비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최근 15개월 새 IS 병력 2만 명이 사망했다는 통계도 있는 만큼 IS가 파리 테러 등을 조직원 모집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리라는 시각이다.

#파리테러,#최후의전쟁,#IS테러

클릭 무료 소책자를 신청하세요!!!!!

Comments